조금씩 그림 연습을 하고 있어요.이제 그림 연습하는 영상을 녹화해서 동영상으로 쭉쭉 만들어보려고 합니다.영상을 만들 줄도 모르면 공부하면서 천천히 만들어 보고 있어요.얼마 전 이웃이 영상 편집을 어떤 프로그램으로 하냐고 물어봤는데 ‘벳믹스’라는 프로그램으로 하고 있어요.예능 프로그램의 알록달록 자막을 쉽게 넣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천천히 연습하다 보면 조금 더 매끄러운 동영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상황별 만화 눈동자를 따라 그려도 봅니다.하루 20개 정도 무조건 따라 그려보고 그림 연습을 하려고 계획은 세우고 있지만 지루하면 코를 그리거나 입도 그려보고 닥치는 대로 그림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연습한 눈을 바탕으로 다양한 캐릭터도 그려봤습니다.다 따라 그린 거예요.
옴니밤메흠. 궁예가 갑자기 생각나서 그려봤어요.
뭐가 최고라는 제품으로 그려봤는데.아직 몸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보기 좋은 그림을 그릴 수가 없네요.아직 마작밖에 못해요.
몇 달밖에 안 됐으니 이해해주세요.제가 다니는 웹툰 학원들은 전부 젊은 애들인데 그림을 그린 기간이 몇 년 정도는 지났어요.그림 경력은 내가 막내.문득 눈동자 스케치를 영상으로 만들어보려고 만들어봤어요.그림이 예쁘게 나오지는 않았지만 동영상 만드는 연습도 할 겸 무작정 시작해봤습니다.또 인체의 비율을 배우고 있습니다.처음 배울 때 기초인데 다시 사진 위에 그리는 것부터~ 기초가 튼튼해야 나중에 고생하지 않는다고 해서 이것도 하루에 20장 정도 그려보려고 합니다.인체 각각의 위치와 면을 살려서 입체적으로 그리라고 하는데 처음에는 이 말이 뭔지도 몰랐어요.(웃음)몸의 비율, 몸의 움직임, 몸의 면 등을 최대한 살려서 입체적으로 그려서 그림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그림 연습을 계속해서 조금씩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그림 연습을 하겠습니다.일도 하면서~일을 마치고 조금 한가한 틈을 이용해서 빈틈없이 그림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