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내장에 도움이 되는 복숭아
인체기관 중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눈은 외부에 노출된 구조 때문에 손상되기 쉬운 것으로 평가되기도 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누적적으로 피해가 발생하므로 젊었을 때부터 관리에 소홀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의 일종으로 녹내장이라는 일종의 퇴행성 질환을 발병할 수 있어 이에 대한 사후 관리를 시작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식품이 눈 건강에 좋다고 이름을 알리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복숭아는 이 질환을 비롯한 다양한 노인성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녹내장은 시각신호를 뇌로 보내는 신경이 감염에 의해 손상되고 이것이 자체 면역력에 의해 개선되지 않고 방치되어 점차 눈이 흐려지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노년의 환자가 아니더라도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진단이 잘 이루어져 주의를 요합니다. 특히 평소 컴퓨터 작업이 많은 분이나 조명이 강한 곳에서 업무를 해야 하는 분이라면 이런 요인이 가시화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동안 누적되는 피해는 바로 악화되거나 주변으로 전이를 이루기도 합니다.
건강한 시력을 가지려면 녹내장에 도움이 되는 복숭아뿐만 아니라 시금치, 당근, 복숭아, 무, 녹두 등 항산화한 양분이 많이 함유된 채소, 과일을 골라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리코펜 성분이 풍부한 녹엽, 채소뿐만 아니라 복숭아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복숭아는 당분이 많이 들어 있어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시금치 등과 같이 영양소의 양과 당분이 반비례하는 식품과 달리 이러한 과일류는 높은 당류로 오히려 시각에 부담을 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녹내장에 도움이 되는 복숭아에는 비타민 A, B뿐만 아니라 미네랄, 마그네슘, 칼슘 등이 들어 있습니다. 하루에 하나씩만 먹어도 다른 식단과 어우러져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므로 의식적으로 식단을 구성해 보면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관리를 혼자 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에는 내원하여 진단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제 안구의 상태를 확인하여 특정 질환의 발병 가능성이 있는지를 사전에 조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치료방안을 선정하되 가정 내에서 식단과 식습관, 생활습관 관리를 병행해준다면 녹내장과 같은 노인성 질환을 방지하는 데 긍정적인 요소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