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4분기 매출 LG전자 주가-목표주가 조사

안녕하세요 경제 인플루언서 홀릭 피스입니다. 24년 1월이 절반 가까이 지났습니다. 기업들은 이미 4분기 실적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3분기가 지난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또 시즌이 오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같이 보러 가봅시다. 23년 매출 최고! LG전자~!

23년 4분기 실적입니다.매출액은 23조, 영업이익은 3125억입니다.전 분기 대비 매출은 11.8% 상승했지만 영업이익은 68% 떨어졌습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도 5.9% 올랐고 영업이익은 350%나 급등했습니다.23년 누적 매출액은 사상 최대인 84조를 기록하며 분기 매출액으로는 최고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증권가 예측보다 매출은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6900억원대를 기록할 것으로 봤지만 크게 못 미치는 실적입니다.실적이 잘 나온 이유는 B2B(기업 대상 사업)가 증가했지만 냉난방 공조와 빌트인 등으로 매출을 늘리면서 전장 사업이 큰 역할을 해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이 예측 결과에 크게 못 미치는 것은 마케팅 비용이 많이 발생했다는 점입니다. 경쟁사와 가전 마케팅이 치열한 4분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죠 영업이익이 350% 급증한 이유는?

4분기 실적도 좋았고 2023년은 LG전자에 의미 있는 시즌이 될 것 같아요. 장사를 너무 잘했기 때문입니다. 2023년 4분기를 기준으로 보면 2022년 같은 기간에 비해 350.9% 급증한 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 대기업에서 이렇게 큰 영업이익이 났다는 것은 보통 수치가 아닙니다. 왜 그럴까요?

LG전자의 과거 실적을 살펴봅시다. 22년의 마지막 분기를 보면 영업이익이 693억이고 당기순이익은 2천억 정도 적자가 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출은 잘 나오고 있는데요.

22년은 글로벌 경제가 좋지 않은 상황이었기 때문에 가전 수요가 크게 감소한 해였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지정학 리스크도 안고 가는 바람에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된 해였습니다. 러시아와 인근의 매출이 반토막이 났기 때문입니다. 4분기는 마케팅 비용이 많이 드는 시기이고요. 많은 재고가 축적되어 우려되었던 시즌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LG전자 주가는 왜 그럴까요?

LG전자 주가를 보겠습니다. 최고 실적을 발표한 8일에는 2% 정도 소폭 상승했지만 이후에도 계속 하락했습니다. 12월 들어 최저점인 93,800원을 기록했고 반등하면서 10만원을 터치해 곧바로 하락했습니다. 그래도 실적 발표 날에 2% 상승한 것이 위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코스피가 조금 떨어지는 영향도 있겠지만 실적이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좋은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매출은 좋았는데 영업이익이 기대에 못미쳐서 주가가 오르지 않을까요? 알 수 없게 되는 4분기 실적입니다. LG전자의 목표주가는 항상 높다.LG전자의 목표주가입니다. 올해 발행된 리포트만 8개입니다. 지난해 10월부터 나온 리포트의 목표주가 평균치를 살펴보면 141,111원이 됩니다. 기존 목표주가보다 약 5% 감소한 수치입니다. 영업이익이 늘고 전장사업부 수주가 해소되면 주가는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LG전자 주가가 생각보다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해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장사업부가 어떻게 작용하느냐에 따라 전기차 관련주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소심한 기대를 봅니다.LG전자의 4분기 잠정실적 발표 내용과 주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LG전자는 국내 최고의 가전제품 회사입니다. 삼성전자와 함께 세계적으로도 널리 유명한 기업입니다. 최근 행보는 가전을 넘어 전장사업부로 비중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전장사업은 전기가 들어가는 자동차 부품을 만드는 사업입니다. 전기차가 주요 산업으로 떠오르면서 전장 사업도 많은 기대를 갖게 하는 부분입니다. 여러 가지를 봐도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 주가인데 주주들의 기대에 조금 부응해주는 멋진 주가를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팬이 되는 것은 홀릭 피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팬이 되는 것은 홀릭 피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