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작성할 포스팅 주제로는 코요태 김종민의 인물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소개까지 남기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김종민은 여전히 지금도 왕성한 방송인으로 활동을 보이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그를 연예인 및 방송인으로 아시는 분들이 많지만 실제 본업은 가수 김종민이 먼저이고, 다음이 방송연예인이라고 보면 될 것입니다. 가수 코요태로 데뷔하기 이전에는 엄정화 백댄서를 맡았던 프렌즈 안무팀에서 활동했지만 수려한 외모에 많은 관심과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코요태 남자 멤버 차승민이 탈퇴하고 김종민이 새 멤버로 대신 합류하면서 정식으로 가요계 데뷔를 하게 됐습니다.
김종민프로필 1979년 9월 24일생으로 2022년 올해 김종민 나이 44세가 되었습니다. 태어나 고향은 서울특별시 도봉구 방학동 지역에서 태어났고 현재 살고 있는 곳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고 본관은 경주 김씨입니다. 신체사항은 김종민 신장 175㎝ 체중 74㎏ 혈액형 O형으로 학력사항은 서울창도초등학교 졸업-도봉중학교 졸업-도봉정보산업고등학교 졸업-김천전문대학 음악과 전문학사-목원대학교 독어독문학사-목원대학교 언론광고홍보대학원 언론학 석사 출신입니다. 김종민 가족관계는 어머니와 누나, 여동생 이렇게 네 식구로 아버지는 일찍 어렸을 때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한편 아직 김종민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과거 김종민, 현영 공개 연인이었던 시절도 있었지만 지금은 결별 후 현영은 결혼까지 하며 가정을 이루기도 했습니다. 종교는 무교이고 김종민 군대병역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를 하였습니다. 데뷔 시기는 2000년 코요태 정규 3집 <패션>으로 정식 데뷔하였으며, 현재 김종민 소속사는 KYT엔터테인먼트 소속이자 대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MBTI 김종민은 INFP로 알려져 있으며 취미는 싸이클, 골프이고 특기는 댄스, 팔씨름, 제기차기입니다.김종민 방송작품활동 http://namu.wiki/w/% EA%B9%80%EC%A2%85%EB%AF%BC/%EB%B0%A9%EC%86%A11. 개요 김정민의 방송활동을 정리하는 문서이다. 2. 방송 2.1. 진행(MC)일자 방송국 방송명 비고 2006년 11월 25일 ~ 2007년 11월 10일 위기탈출 넘버원 2, 3기 MC 2007년 7월 28일 M슈퍼콘서트 2010년 1월 10일 ~ 5월 19일 달콤한 밤 11일 ~ 12일 ~ 12일 ~ 12일
학창시절에는 잠시 체조를 배운 적이 있다고 하며, 이 때문에 몸이 유연하고 몸놀림을 잘했다고 할 수 있는 김종민입니다. 당시 서울 수유동의 한 나이트클럽에서 자신의 스타일로 춤을 추며 나이트클럽으로 이름을 날리게 됐습니다. 그리고 이 시기에 SM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도 참가했고, 유영진의 백댄서를 해보라는 통보가 오자 불합격이라고 판단해 포기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문희준이 이 이야기를 듣고 자신도 처음에 오디션에 합격해 백댄서부터 시작했다며, 만약 김종민이 그 당시 유영진의 백댄서를 했다면 HOT, 신화그룹의 멤버가 됐을 확률이 매우 높았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결국 SM엔터테인먼트 오디션 이후 박남정 시절부터 이어져온 안무 댄스팀 프렌즈에 들어가 알에프, 엄정화, 클론, 이정현, 최종안 등 가수들의 백댄서로 활약했습니다. 특히 엄정화의 백댄서로 활동할 당시 가장 빛났던 전성기로 이를 위해 엄정화의 전담댄서를 맡아 중간 간주 부분처럼 호흡을 맞추며 춤추는 파트도 보여주었습니다. 연예인이 아닌 백댄서가 당시 하루 수백 통의 팬레터가 도착할 정도로 상당히 희귀한 케이스로 많은 사랑과 팬을 보유하고 있던 김종민입니다.
김종민은 꽤 인기가 있던 시기에 군에 입대하기도 했습니다. 2009년 12월 18일 공익근무요원 소집해제를 함과 동시에 1박 2일로 납치되는 모습을 보이면서 동시에 방송인으로 복귀하게 됩니다. 이를 지켜본 한 달 후임 하하는 먼저 방송계에 복귀한 김종민을 향해 큰 부러움을 느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밝혀진 에피소드로는 1박 2일로 복귀한 김종민이 말 한마디 못하고 적응을 못하자 큰 슬럼프가 찾아오게 됐고, 하하 또한 바로 소집해제 이후 무한도전에 복귀했는데 마찬가지로 크게 달라진 예능 판도에 적응이 어렵다며 함께 술을 마시며 서로를 위로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