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게임, 죽림 고수 내기 게임 추천 공략 어떤 게 있을까?

플래시 게임 ‘타케바야시 달인’

안녕하세요. 정시 퇴근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죽림 고수입니다. 다케바야시 다카키는 한게임 플래시로 서비스한 수많은 게임 중 하나로 지금까지도 많은 유저가 찾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플래시 게임입니다. 대나무 숲에서의 경쟁 속에서 생존해야 하는 일종의 생존 게임 장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마주보는 화살을 피하고 가능한 한 오래 생존해 주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게임인지, 그리고 플레이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한 링크는 어떤 것인지 하단에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죽림 명인게임 소개 & 공략사이트 링크는 댓글 참고

플래시 게임인 만큼 게임의 진행 방법이나 조작 방법은 상당히 단순한 편에 속합니다. 진행방식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마주보는 화살을 피해 오랫동안 생존해야 하는 진행방식을 가지고 있고 조작방법은 방향키 4개로 캐릭터를 움직이면서 조작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심플한 구성이 돋보이는 가운데 게임의 난이도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유는 위 영상에 담긴 장면처럼 쏟아지는 화살의 수가 많아 상당히 위협적이기 때문입니다. 화살에 스치는 것만으로 아웃되기 때문에 기회는 한 번 뿐인 것입니다.

댓글에 기재해둔 링크에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이 메인화면을 마주하게 됩니다. 게임 시작과 게임 방법 두 가지 버튼이 존재해 게임 방법으로서 간단한 스토리와 함께 생존 법칙 두 가지 그리고 공략 관련 팁까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팁으로 화살을 피할 때는 화살촉만 조심하라고 하네요. 이유는 다른 부분은 부딪혀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규칙을 어느정도 인지했다면 실전에 돌입해야겠네요. 게임 시작 버튼을 눌러 실제 플레이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는 동시에 어디선가 화살이 나타나게 됐고, 동시에 플레이어 캐릭터로 보이는 앙숙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트로에서 본 캐릭터의 축소판처럼 보이네요. 큰 원형 배경으로는 생존시간을 확인할 수 있었고 오른쪽 상단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5초 구간에서는 “이 정도면 뭐 껌이지” 수준에 이르는 난이도가 높거든요.

여유를 가질 수 있었던 것도 잠시. 5초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어디선가 무수한 화살이 나옵니다. 나타나는 수도 문제지만 날아오는 화살이 상당히 빨라서 그야말로 혼미백산 상태에 이릅니다. 듣기로는 뭔가 패턴이 존재한다고 하는데, 그렇죠 확실한 건 집중력이 한번 꺾이는 순간에 아웃될 정도로 정신이 없다는 거예요.

분주히 화살을 피하던 중 모퉁이에서 갑자기 나타나는 화살 한 대를 정면으로 마주했습니다. 캐릭터가 화살촉에 닿음과 동시에 캐릭터가 그레이 처리되고 동시에 게임은 종료됩니다. 종료됨과 동시에 “GameOver” 화면이 위와 같이 표기되는데, 최고 기록과 이번 기록이 표시되므로 기록 관리에 다소 편리합니다. 특히 친구들과 쉽게 내기 게임을 즐길 때 빛을 발하는 것 같아요. 내기 게임은 짧고 굵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일수록 좋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 테스터훈 Tester Hoon [신탁편] 공략을 찾아봤는데 테스터훈 유튜버에게 최고 기록 178초를 보유하고 있는 신탁님의 영상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게임을 플레이해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178초 기록은 정말 대단하죠. 위의 세 번째 사진을 보면 화살이 무수히 쏟아지는데 0083의 시간이 기록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기록은 100초를 넘었을 때 중간에 저렇게 표기되는 거예요. 캐릭터 위치는 가운데는 피하라는 팁까지 공유해주셨는데요. 공략은 유튜브를 통해 좀 더 자세히 기재되어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 진행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유튜브 링크도 댓글에 기재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세요.이상 투고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