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자전거 바이크 타는 법 (탄천 출근 이용후기)

약 8km의 출·퇴근 시간이 대중교통 or 자전거 이용에 관계없이 시간이 비슷하다고 생각해서 중고 자전거 구입 전 카카오 바이크로 출근해봤습니다.우선 카카오 T앱 설치와 운전면허 인증이 필요합니다.

카카오바이크를 선택하면 이렇게 제 주변에 오토바이 현황이 나옵니다.

그리고 보시다시피 반납지역 확인이 있는데 반납불가구역에 반납할 경우 +2만원이므로 출발 전 확인이 필요합니다.(분당대장 파크뷰 내 회수불가 구역이네요).

그럼 탈 자전거의 상태와 위치를 확인해 볼까요?보시다시피 충전 상태와 위치, 그리고 요금이 나옵니다.

나의 출근 거리는 약 8km로 네이버 지도 기준 32분인데 시간만 계산해보면 15분+17분에 1,700원+1,500원 예상합니다.이렇게 하면 2,800원짜리 경기버스보다 비싼데요.그래도 자전거 구입을 위한 시험운행이라 투자해볼게요.

그리고 네이버 지도 시간이 조금 보수적일 수도 있기 때문에 제가 빨리 갈수록 금액은 줄어들겠지요.앱고개 지원 – 이용안내 메뉴에서 한번 보겠습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어플에서 확인한 장소에 자전거가 있습니다.QR스캔하고 페달 밟으면 바로 타요 (어려운거 없음)자, 달려볼게요.눈이 조금 걱정되지만 자전거 출근에 설레요.탄천을 이용한 자전거 출근 좀… 아니, 너무 설렜어요.첫 번째 집 앞길은 인적이 드물어서 조금 울퉁불퉁 + 미끄러웠지만 이 정도 눈이면 충분히 가능합니다.탄천 메인 도로에 가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미끄럼은 없다고 생각하세요.중간중간 네이버 지도 길을 체크했는데 한두 번 가면 안 해도 될 것 같아요.눈길이라 빨리 밟지 않았고 적당히 탔지만 회사까지 40분 걸렸습니다.조금 세게 밟으면 30분대는 충분히 가능하고 대중교통보다 훨씬 낫네요.자전거를 살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레요.중간중간 네이버 지도 길을 체크했는데 한두 번 가면 안 해도 될 것 같아요.눈길이라 빨리 밟지 않았고 적당히 탔지만 회사까지 40분 걸렸습니다.조금 세게 밟으면 30분대는 충분히 가능하고 대중교통보다 훨씬 낫네요.자전거를 살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레요.주차를 이렇게 탄천으로 하고 잠금장치를 다시 걸면 바로 결제되는 시스템입니다.(웃음)지도를 보려고 몇 번 세웠더니 시간이 좀 걸리더군요.내 자전거를 사가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이상으로 카카오바이크로 단천자전거 출근 후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