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암 수술 후유증 어디서 어떻게 회복해야 하나

싱싱한 한방병원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689 3층 ~ 6층 예약

싱싱한 한방병원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689 3층 ~ 6층 예약

암 수술 종양 제거한다고 끝이 아닙니다.

갑상선암은 증상이 매우 심각하지 않은 한 수술로 종양을 먼저 제거하게 됩니다.제거 후에는 환자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후유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호르몬에 관여하는 기관으로서 호르몬 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이로 인해 갑상선기능저하증, 목소리가 변하거나 침 분비장애, 미각 소실 등의 증상이 후유증으로 나타날 수 있어 갑상선암 수술 후유증을 관리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사는 매우 중요합니다

갑상선암 수술 후유증으로 체력이 예전 같지 않다고 느낄 것입니다.또한 후유증 중 기능저하증으로 인해 칼슘 수치가 일시적으로 크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칼슘 보급이 필요합니다.따라서 식사를 통해 치아를 채워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매 끼니를 챙겨야 하는데 따로 영양사가 있거나 다른 가족이 매 끼니를 챙겨먹는 게 아니라면 환자 본인이 관리를 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이에 대한 식사관리는 암요양병원에서 도와줍니다.환자별 증상, 상태, 암종별에 따른 식사를 매 끼니 구성하여 영양적 측면에서 누락되거나 부족하거나 초과하지 않고 균형 잡힌 식단이 제공됩니다.

식사를 올바르게 하지 않으면 면역력이 크게 저하됨으로써 후유증이 오래 지속될 수 있으며, 다른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몸 상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개인이 스스로 관리하기보다는 가까운 암요양병원을 통해 살펴보는 것도 빠른 회복과 긍정적 예후 작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절제술 이후에는 요양병원의 도움으로

특히 수술 후에는 최소 2주에서 1개월 정도 신체적 관리를 집중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항암 관리와 함께 면역력 관리를 함께 한방 협력진으로 만들어 나간다면 체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고 치료에 더욱 집중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암 수술 후유증 예방은 이렇게

적절한 휴식이 먼저 필요해요.심리적으로도 곤란하기도 하지만요.향후 다시 발생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전이 예방 관리도 철저히 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체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과도하게 활동하거나 몸에 무리를 주는 행위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휴식이 먼저 필요해요.심리적으로도 곤란하기도 하지만요.향후 다시 발생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전이 예방 관리도 철저히 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체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과도하게 활동하거나 몸에 무리를 주는 행위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적절한 휴식이 먼저 필요해요.심리적으로도 곤란하기도 하지만요.향후 다시 발생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전이 예방 관리도 철저히 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체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과도하게 활동하거나 몸에 무리를 주는 행위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적절한 휴식이 먼저 필요해요.심리적으로도 곤란하기도 하지만요.향후 다시 발생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전이 예방 관리도 철저히 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체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과도하게 활동하거나 몸에 무리를 주는 행위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적절한 휴식이 먼저 필요해요.심리적으로도 곤란하기도 하지만요.향후 다시 발생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전이 예방 관리도 철저히 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체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과도하게 활동하거나 몸에 무리를 주는 행위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적절한 휴식이 먼저 필요해요.심리적으로도 곤란하기도 하지만요.향후 다시 발생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전이 예방 관리도 철저히 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체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과도하게 활동하거나 몸에 무리를 주는 행위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적절한 휴식이 먼저 필요해요.심리적으로도 곤란하기도 하지만요.향후 다시 발생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전이 예방 관리도 철저히 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체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과도하게 활동하거나 몸에 무리를 주는 행위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적절한 휴식이 먼저 필요해요.심리적으로도 곤란하기도 하지만요.향후 다시 발생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전이 예방 관리도 철저히 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체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과도하게 활동하거나 몸에 무리를 주는 행위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적절한 휴식이 먼저 필요해요.심리적으로도 곤란하기도 하지만요.향후 다시 발생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전이 예방 관리도 철저히 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체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과도하게 활동하거나 몸에 무리를 주는 행위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